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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고기간
소비자학연구는 매년 6회(2월 28일, 4월 30일, 6월 30일, 8월 31일, 10월 31일, 12월 31일) 발행되며, 별도의 원고 마감일이 없습니다. 따라서 소비자 관련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언제든지 논문을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심사 과정과 기타 편집에 관련된 사항은 논문 작성 규정 및 심사 절차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투고료
및 게재료
- 심사료: 10만 원(논문 투고 시 입금)
- 게재료: 30만 원(최종 게재 확정 시 입금, 별쇄본 20부 포함)
- 심사료와 게재료는 편집국 계좌(농협은행, 301-0195-6252-11 (사)한국소비자학회)로 입금해 주시기 바랍니다.
- 최종 제출본(인쇄소 편집 이전)이 A4용지 20매를 초과하는 경우 장당 1만 원씩 인쇄료가 추가됩니다.
- 투고된 논문의 저자 중 적어도 1인은 투고 시 학회에 가입한 회원이어야 합니다. 회원이 아닌 경우, 논문 투고 시 먼저 학회 홈페이지(http://www.kscs.or.kr)에 회원가입하신 후 한국소비자학회 사무국 계좌(우체국 012328-01-002102 / 예금주 : (사)한국소비자학회)로 회원비를 입금하셔야 합니다.
- [정 회 원] 연회비 - 30,000원
- [학생회원] 4년제 대학의 학부생, 석사과정생인 경우 연회비 - 10,000원
- [평생회원] 평생회비 - 400,000원
투고 요령
- 투고자는 온라인 논문 투고 시스템(http://kscs.jams.or.kr)으로 논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원고 접수일은 원고가 온라인 논문 투고 및 심사 시스템에 접수된 날로 합니다.
- 원고 접수 시에는 논문 투고 신청서(www.kscs.or.kr 논문 투고 메뉴에서 다운로드)와 투고용 원고 및 문헌유사도검사 확인서를 탑재해야 합니다.
소비자학연구 편집국은 2016년 9월 1일부터 온라인 논문 투고 및 심사 시스템(JAMS 2.0)을 통하여 학술지 발행 관련 전 과정(논문 투고, 심사, 게재 및 출판)을 온라인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논문 투고자 역시 본 시스템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논문 심사 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엔진 연계를 통한 논문 검색 기능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편리성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논문 투고 메뉴 하단에 첨부된 JAMS 매뉴얼(2022.02.21 개편)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