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학회공지사항

KSCS Notice

2019 춘계학술대회 최종 안내 - 4월 27일(토) 한양대

2019-04-25l 조회수 657


한국소비자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제 남쪽에서 시작된 꽃소식이 전국에 전해졌고, 벚꽃이 진 뒷자락을 진달래, 개나리 철쭉들이 장식하고 있습니다. 조금씩 물이 오른 나뭇가지들도 신록의 계절 5월이 되면 더욱 푸르러지겠지요. 눈부신 5월의 아름다움을 기다리는 길목, 4월의 마지막 토요일에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에서 한국소비자학회는 전통의 학술 한마당, 2019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에서는 “경제불황기 소비자의 가치와 권리”라는 대주제 하에서 다양한 기술발전에 따른 소비형태, 소비성향, 소비분석 등 소비행동에 대한 이해와 소비심리, 패션, 광고와 소비자법제 등 다양한 분야의 50여편의 발제를 15개 세션을 통하여 다루고자 합니다. 특히 ‘컴퓨터게임과 소비자’라는 특별세션은 다른 발제와 중복되지 않도록 오전에 진행하게 되므로,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새로운 시도로 지정토론제를 생략하고 플로어에서 일반토론을 활성화하기로 하였으니, 회원님들께서는 관심 있는 분야와 발제가 있는 곳을 찾아 밀도 있는 담론을 이어주셨으면 합니다. 기조강연은 한국유통학회 김익성 회장님께서 “미래의 유통과 소비”란 제목을 해 주시기로 하였고, Meet the Star CEO 시간에는 ‘유통계’의 새로운 지평을 연 ‘다이소’ 임원님 중 한 분을 모시고, ‘다이소“의 성공전략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1989년 5월 한국소비자학연구회로, 그 이듬해 1990년 한국소비자학회란 명칭으로 정식 학술단체로 발족된 이후 수 많은 회원님들의 쉼 없는 참여와 함께 열띤 학문적 담론을 통하여 소비자학 영역이 개척되고 만들어져왔습니다. 우리의 이러한 학문적 보금자리가 이제 어느덧 한국의 소비자학을 아우르고 대표하는 융합학술단체로 성장하였으며 내년에는 학회창립 30주년을 맞이하게 됩니다. 늘 그래왔듯이 4월의 마지막 토요일을 맞이하여 2019춘계학술대회 준비위원회와 함께 저희 21대 회장단이 여러 회원님들을 위한 풍성한 담론의 한마당을 준비하였으니, 이번기회에 더 많은 회원님들께서 발제자들의 주장에 공감과 비판을 주저하지 마시고, 그동안 보여주셨던 소비자학에 대한 열정을 표출해 주시기를 앙망합니다.


본 게시글에 학회 프로그램이 첨부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발표자나 토론자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토요일에, 한양대학교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4월

한국소비자학회 회장 권대우, 김상훈 올림

닫기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