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대상

취지 및 목적

(사)한국소비자학회는 2007년부터 매년 고객 지향적(Customer-Oriented) 마인드로 소비자 복지 및 권익증진, 고객행복에 크게 기여한 기관(기업 또는 단체)을 선정하여 한국소비자학회 주관 『소비자대상』을 시상하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학회 주관 『소비자대상』은 국내외 기업에 귀감이 될 만한, 국내 및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소비자 지향적 우수 기관(기업 또는 단체)에 수여하는 소비자 분야에서 국내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서, 기업의 적극적인 노력을 취하하고 뛰어난 성과를 전파하여 소비자 지향적인 사회적 움직임을 이끌어내고 선도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소비자대상』은 국내외의 소비자학, 경영학(마케팅), 심리학, 패션소비문화, 법학, 경제학 등 각 분야의 전문가로 이루어진 학회 회원들의 추천을 받아 1차 심사를 진행합니다.
후보로 선정된 기관(기업 또는 단체)은 관련 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소비자 지향적 제품과 서비스, 사회적 책임을 위한 노력,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 소비자 지향적 브랜드 이미지 등을 기준으로 2차 심사를 진행하여 매년 매우 한정된 소수의 기관만을 엄선하여 Doctoral Consortium에서 소비자학회 주관 소비자대상을 수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