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개

주요업무

학술지 발행

한국소비자학회에서는 학술지 “소비자학연구”를 연간 6회(2월,4월,6월,8월,10월,12월) 발간하고 있습니다. 소비자학은 물론, 마케팅, 의류학, 가정학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논문을 게재해 하고 있습니다. 본 학회지는 학술진흥재단에 등재 완료된 학회지로서 여러분의 연구 성과를 알리게 될 것입니다.

학술대회 개최

한국소비자학회에서는 매년 2회 - 춘계(5월 둘째 주 토요일)와 추계(10월 둘째 주 토요일)에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완료된 연구는 물론 진행 중인 연구를 발표하고 토론함으로써 보다 우수한 연구를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Doctoral Consortium 개최

2년마다 열리는 Doctoral Consortium은 박사과정의 학생들은 물론 석사과정의 학생들과 학부생들을 위한 학술대회로 세미나 형태로 이루어지는 활동입니다. 교수님들과의 친교활동을 통해 연구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게 될 것입니다.